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팁] 애플워치의 새로운 운영체제 watchOS2의 12가지 신기능
    Tech/Reviews 2015. 7. 29. 15:18



    애플워치의 독립적인 운영체제 watchOS


    지난가을 애플워치와 함께 워치 전용 운영체제인 watchOS1에 이어 watchOS2가 이번 가을에 공개됩니다. 이미 watchOS2의 베타 버전은 배포되고 있습니다.


    watchOS1이 개발단계였다면 watchOS2는 완성형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watchOS1의 부족한 점을 많이 보완한 watchOS2입니다. watchOS2의 주요기능 12가지를 미리 보도록 합시다.




    watchOS2의 12가지 새로운 기능

    네이티브 앱


    watchOS2부터는 아이폰과 연동되는 앱이 아닌 애플워치 자체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네이티브 앱 생깁니다. 애플워치로 더 많을 일을 가능하게 하겠죠.



    새로운 기술에 대한 가능성


    네이티브 앱을 구동할 수 있다는 것은 수많은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로 수행할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Time Travel


    watchOS2에는 새로운 Time Travel 기능을 선보였는데, 이것은 디지털 크라운으로 어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오늘 무슨 일이 있을 것인지를 쭉 흝을 수 있게 해줍니다.



    새로운 워치 테마


    watchOS2에서는 새로운 워치 테마를 선보입니다.



    새로운 조합


    워치페이스에 표시할 수 있는,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비행 탑승시간, 전기 자동차 충전 잔량들을 워치페이스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Nightstand 모드


    애플워치를 손목에 차지 않고 책상 위에 놔둘 때, 탁상시계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드를 제공합니다.



    이메일 응답




    더 많은 친구 즐겨찾기




    대중교통 정보




    활성화 잠금




    색깔있는 스케치




    향상된 시리





    코멘트


    애플워치의 첫 운영체제였던 watchOS1에 비하면 watchOS2에서는 훨씬 많은 일을 워치 자체적으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애플워치 자체적으로 수행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배터리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될 텐데, 애플에서는 이를 고려하여 최적화를 통해 배터리 소모량을 최소화시켰겠죠.


    watchOS는 2번째 버전 만에 많은 발전을 이뤘는데, 이는 앞으로 애플워치가 얼마나 많은 일을 가능하게 할지 기대되게 합니다.



    댓글

Copyright © Ma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