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의 오토메이터 ‘Workflow’- 아이폰 아이패드 어플
    Tech/News 2014. 12. 25. 11:00



    맥에서의 자동화 기능


    맥에서는 오토메이터와 애플스크립트 덕분에 어떤 기능을 자동화 시키는 것은 쉬웠습니다. 오토메이터와 애플스크립트를 이용하면 원레 없었던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자동화 기능 iOS에서는..?


    하지만 아이폰과 아이패드 즉, iOS 디바이스에서는 이 새로운 자동화 기능을 구현할 수 없었죠. 하지만 이제부터는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가능케 해준것이 바로 ’워크플로우’ 어플입니다. 



    자동화 기능?


    ‘워크플로우’ 어플에서는 자신만의 워크플로우 즉, 일하는 흐름을 자동화 시켜 번거롭게 어떤 일을 하기위해 매번 그 일을 반복하지 않아도 되게 되는 것입니다. 100가지 이상 액션들이 준비되어 있고, 이 액션들은 스케줄, 음악, 지도, 사진, 공유 등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것들을 잘 설계해(배열해)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등의 소셜네트워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수도 있고, 심지어는 PDF파일을 사파리에서 열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의 ‘워크플로우’ 어플의 장점


    워크플로우를 생성해서 iOS 디바이스 홈화면에도 아이콘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제 홈화면에서 아이콘을 터치만 함으로써 길고 복잡한 과정의 무언가를 해결하는 것이죠. 설계하는 방법은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로 만들어져 있어 누구나 설계하기 쉽습니다. 


    앱에서는 미리 설계되어진 워크플로우를 소개해주어 몇가지 예시 워크플로우를 제공 해주어 바로 몇가지 기능을 체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워크플로우’의 미래


    추후에는 더 많은 액션들이 추가될 것이라고 합니다. 맥 어플 ‘알프레드 2’의 워크플로우 기능에서도 나타난 현상이지만 이번 iOS 어플 ‘워크플로우’는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더욱 많은 기능을 구현하는 강력한 어플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전세계 앱스토어에서 배포중이며 원레 가격은 4.99달러이지만 현재부터 한정된 시간동안은 2.99달러에 할인해서 판매하는 중입니다.





    댓글

Copyright © Ma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