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애플 제치고 소비자만족도 1위Tech/News 2015. 1. 2. 10:10
삼성 드디어 소비자만족도 애플을 제치다.
삼성은 역사상 최초로 공식적인 소비자만족도에서 애플을 제쳤습니다. 삼성의 ACSI 점수는 7% 오른 반면 애플은 2% 하락했죠. 이에대해 전문가들은 삼성의 높은 점유율이 한 몫 했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연 이것이 진정한 승리의 결과일까…?
하지만 ACSI의 임원중 한명인 데이비드 반암버그는 “애플의 매직은 끝나지 않았다. 단지 애플의 아이폰6가 이번 결과에 반영 안됬을 뿐이다. 안드로이드도 애플과 마찬가지로 후반기 제품들은 결과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1년에 한번 나오는 애플의 제품이 1주일에 한번 나오는 안드로이드 제품에 비해 훨씬 손해본 느낌이 강하다.” 라고 언급했습니다. 이 말을 토대로 봤을 때 이번 결과는 크게 의미가 있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향후 미래의 소비자 만족도는 어떻게 될 것인가
애플은 2014년 4분기 역대 최대실적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2015년 초 애플워치를 출시할 전망입니다. 반면 삼성은 갤럭시S6를 출시할 계획이기는 하지만 변변치 않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갤럭시 S시리즈입니다. 미래에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지만 아무래도 전세가 뒤바뀔 것이 유력해 보입니다.
-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한 쪽을 편들어 비판 또는 칭찬하려는 의도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