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패드 에어2 vs 아이패드 프로9.7 : 최고의 중형 아이패드는?
    Tech/News 2016. 4. 22. 23:27



    애플은 현재 중형 사이즈 아이패드를 두 모델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2와 아이패드 프로 9.7로 말이죠. 과연 새로 나온 아이패드 9.7은 아이패드 에어2에 비해 어떤 점이 좋아졌고, 비싼만큼의 값어치를 할까요? 두 제품은 가격, 디자인, 기능, 스펙상 어떤 차이점을 보일까요?



    가격

    <아이패드 프로 9.7>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프로 9.7은 76만원으로 시작해서 용량 크기와 셀룰러 옵션으로 131만원까지 있습니다. 반면, 아이패드 에어2는 비교적 저렴한 52만원 부터 80만원까지 있습니다. 가격적인 면에서는 아무래도 출시 된지 비교적 오래된 아이패드 에어2가 우위를 점합니다.



    디자인



    아이패드 프로 9.7과 아이패드 에어2는 외형적으로 다른점이 몇군데 보입니다. 일단, 셀룰러 모델을 구입할시 안테나 모듈이 탑재되어있는데요, 이 안테나의 디자인이 두 아이패드 디자인의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그 외에도, 아이패드 프로 9.7은 로즈 골드 색상, 4개의 스피커, 튀어나와 있는 카메라(카툭튀), 플래시 등이 아이패드 에어2와 다르게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를 제외한 전체적인 디자인은 두 아이패드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이네요. 무게나 크기 역시 비슷합니다.


    기능



    디자인상의 차이점이 기능상의 차이점까지 불러옵니다. 아이패드 프로 9.7의 튀어나온 카메라와 플래시는 디자인상 보기 좋지 않지만, 역대 아이패드중 최고의 카메라 성능을 보여줍니다. 플래시와 함께 12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 성능을 보여줍니다.


    또, 사방으로 탑재되어있는 4개의 스피커는 그 어떤 아이패드보다도 공간감있고 좋은 음질의 소리를 들려줍니다.(아이패드 프로 12.9 제외) 아이패드 프로 9.7은 라이브 포토를 지원하고, 4K 비디오를 지원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에서 빼먹을 수 없는 특장점인 애플 펜슬 역시 완벽 지원해, 터치펜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라면 아이패드 프로가 필수라고 생각되네요. 터치펜 외에도 아이패드 프로 9.7은 스마트 키보드와 스마트 커넥터를 지원해 조금 더 수월하고 생산적인 타이핑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스펙

    아이패드 프로 9.7은 A9X 프로세서를, 아이패드 에어2는 A8X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비록 1세데 차이의 프로세서이지만 무거운 작업을 할 때는 꽤나 큰 성능 차이를 보여줍니다. 반면, 가벼운 작업을 할 때에는 두 프로세서 모두 강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디스플레이는 같은 레티나 디스플레이 이지만, 아이패드 프로 9.7이 훨씬 우월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아이패드 프로 9.7은 트루 톤 디스플레이를 지원하고, 색 표현율이 향상되었고 빛 반사율이 감소했습니다.

    결론

    사실 아이패드 에어2와 1년 후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 9.7은 비교 할 것도 없이 당연하게도 아이패드 프로 9.7이 거의 모든 면에서 우월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가격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9.7은 웬만한 노트북 한대의 가격과 맞먹으면서도 데스크탑을 대체해주지는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하면서 아이패드 프로에 크게 뒤지지 않는 아이패드 에어2를 선호하는 사용자들도 많습니다. 특별히 터치펜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고, 무겁거나 생산성이 많이 필요로 하는 작업을 아이패드로 할 것이 아니라면 아이패드 에어2도 충분하다 못해 남습니다.


    결론적으로, 애플이 아이패드 에어2 판매를 유지하는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2와 아이패드 프로 9.7의 포지셔닝이 다르기 때문에, 아이패드 구입의 목적에 따라 아이패드 에어2 또는 아이패드 프로 9.7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Copyright © Ma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