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직은 애플 최고의 폰 아이폰6S 플러스 리뷰 - 개봉, 디자인, 성능, 소리
    Tech/Reviews 2016. 5. 23. 17:32

    출시한지 어느덧 8개월... 1년을 향해가고 있는 아이폰6S 입니다. 이제는 새로운 아이폰이 될 아이폰7에 대한 루머나 유출 소식도 많이 나오고 있고, 이미 아이폰SE라는 새로운 제품도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아이폰6S가 애플의 스마트폰중 최고 자리를 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7이 아직 소문만 무성할뿐더러, 아이폰SE는 아이폰6S에 비해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고 부족한 구성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개봉


    여느 아이폰들과 비슷한 생김새를 가진 아이폰6S 플러스 포장입니다. 아이폰은 옛날부터 포장마저 아름답기로 유명했고, IT기기 시장은 어느새 포장도 예쁘게 하는것이 트랜드가 되어버렸습니다. 아이폰6S 플러스 역시 어느 포장에도 뒤쳐지지 않을만큼 깔끔하고 심플한 포장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다만, 초기 아이폰부터 계속 이어온 기본 포장법이기에 약간은 질리는 듯한 느낌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아이폰 개봉은 언제나 설렙니다.



    다른 아이폰들과 아이폰6S 포장의 차이점을 찾아보자면, 입체감이 더해진 윗 부분의 아이폰 사진, 달라진 아이폰 화면속 배경화면, 로즈 골드의 애플 로고 등이 있습니다. 구성품은 언제나 그랬듯이 아이폰, 충전 어댑터, 라이트닝 케이블, 이어팟입니다. 기존 아이폰6와 구성품은 완벽히 동일합니다.


    디자인


    아이폰6와 똑같은 디자인을 갖고있는 아이폰6S 입니다. 하지만 로즈 골드 색상이 추가되었고, 알루미늄 종류를 바꿔 내구성이 강화됬고 조금 더 두꺼워졌습니다. 여전히 '절연띠'라고 놀림 받는 안테나 선이 보이고, 곡면 처리된 전면 디스플레이와 후면 알루미늄 케이스가 보입니다. 툭 튀어나와있는 카메라도 여전합니다.


    성능

    아이폰6S 플러스는 성능적인 면에서 매우 훌륭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모바일 기기를 생산하면서부터 많이 발전한 애플의 자체 개발 프로세서는 이제 A9까지 왔는데요, 상당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애플 제품은 하드웨어 스펙을 독립적으로 봤을 때는 초라해 보일 수 있지만, 자사에서 직접 개발한 소프트웨어와 결합 됬을 때는 그에 비해 최고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측정된 자료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소리

    아이폰6S 플러스의 스피커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은 없었는데요, 변화가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체감상 아이폰6 플러스와의 차이는 미비합니다.


    한편,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연결해서 들을 때는 스피커가 아닌 사운드카드가 소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애플 아이폰은 아이폰 전용으로 제작되는 시러스 로직 사운드카드를 사용합니다. 여타 스마트폰에 비해서는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출력도 iOS의 특성상 훌륭한 편입니다.



    이어서, 다음 포스팅에서 아이폰6S 플러스의 카메라, 디스플레이, 배터리, 실사용 후기 등에 대해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Copyright © Ma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