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DC 2016 애플 키노트 - iOS 10Tech/News 2016. 6. 15. 13:29
큰. 볼드. 아름다움. iOS 10의 키워드라 할 수 있는데요,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었는지 알아봅시다.
메세지 앱
iOS 10에서 메세지 앱이 정말 많이 바뀌고 향상되엇습니다. 손 글씨 쓰는 기능부터 투명 잉크, 탭백, 축하 기능, 스티커, 이모티콘, 써드파티 지원까지 정말 많은 것이 추가되었는데요,한국에서는 카카오톡이나 라인앱을 많이 써서인지, 그닥 흥미롭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너무 조잡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시리
다른 운영체제에서와 마찬가지입니다. 시리 API가 공개되어 써드파티 앱과의 연동이 가능해졌고, 더욱 넓어진 활용성을 기대해봅니다. 시리는 iOS 태생이어서 그런지, iOS 10에서 다른 운영체제에 비해 큰 변화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지도 앱
조금 더 좋아진 내비게이션, 편리해진 인터페이스 등이 iOS 10에서 변경되었습니다.
홈 앱
'홈'이라는 새로운 기본 앱이 추가되었습니다. 홈 킷을 이용해 집을 스마트하게 컨트롤 하게 해주는데요, 사물 인터넷 보급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뮤직
iOS의 애플 뮤직 역시 대대적인 개선이 이뤄졌습니다. 전체적으로 단순해지고, 명확해졌으며, 실용적이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독 자주 갈아 엎는 애플 뮤직 앱이 불안해보이고 만족스럽지 않네요.
Raise to wake
이것은 애플워치에 있는 기능과 비슷한 기능인것 같은데요. 아이폰을 터치하거나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들어주기만 하면 화면이 켜지는 기능입니다.
3D 터치
3D 터치의 활용성이 넓어졌습니다. 3D 터치 했을 때, 조금 더 많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고, 락 스크린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외 사소한 기능
알림 기능이 조금 더 강화되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보여주고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퀵 타입 기능이 이제는 시리와 연동되 조금 더 똑똑한 답변을 제시해줍니다. 사진 앱에 'Memories' 탭이 추가되어 추억을 조금 더 소중히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