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북프로 터치바에서는 유튜브 광고를 넘길 수 있다Tech/News 2017. 1. 17. 22:50
최근 모바일 디바이스의 사용률이 높아지면서, 언제 어디서든 동영상을 즐겨보는 사용자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동영상을 시청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존재하지만, 스트리밍을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다 보면 상당히 거슬리는 존재가 있습니다. 바로 광고이죠.
블로그에 광고를 개재하고 있는 입장으로써 영상에 광고를 삽입하는 것이 완전히 이해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과도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이 여럿 존재하지만, 애플의 신형 맥북프로 터치바를 사용하면 뜻밖의 방법으로 동영상 광고를 바로 넘길 수 있다고 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맥북프로 터치바의 사파리를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면, 터치바에 재생 컨트롤 바 띄워집니다. 이 컨트롤 바를 이용하면, 원래는 컨트롤할 수 없어야 할 '영상 전 광고'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광고를 기다리지 않고 즉석으로 넘길 수 있는 것이죠.
이 기능은 현재 유튜브 영상을 사파리를 통해 시청할 때 사용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만간 유튜브 서비스의 주체인 구글에서 해당 기능을 방지하겠지만, 그때까지는 상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