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8 지문인식, 결국 한계 넘지 못하고 후면 탑재하나Tech/News 2017. 5. 23. 19:08
결국은 애플이 기술의 한계를 넘지 못하고 아이폰8 지문인식 센서를 후면에 탑재하는 것일까요? 아이폰8의 도면이 슬래시릭스에 의해 유출되었는데요. 해당 도면에 의하면 아이폰8 지문인식 센서가 후면 애플 로고 밑에 위치합니다.
해당 도면의 유출로 아이폰8의 지문인식 센서가 후면에 탑재되는 경우의 수도 배제할 수 없게 되었는데요. 삼성의 갤럭시s8 역시 기술적인 한계를 넘지 못하고 지난 3월 지문인식 기능을 후면에 배치한 채로 공개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 도면은 애플의 만약을 대비한 플랜 B에 해당하는 도면일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지문인식의 후면 배치 외에도 애플에게는 또 다른 플랜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최상의 경우에는 아이폰8 전면부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 기능을 내장하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다른 플랜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한편, 애플은 아이폰8 지문인식 센서를 후면에 탑재하는 것 외에도 더욱 커진 전원 버튼에 내장 시키는 방안도 고려해보고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최상의 시나리오가 일어나기를 원하지만 적어도 후면부에 탑재되지는 않기를 바랍니다. 참조 : 슬래시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