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패드 에어2와 아이패드 미니3 -10월16일 애플 이벤트 아이패드편Tech/News 2014. 12. 6. 09:52
- 아이패드 에어2 -
이번 아이패드 6세대는 아이패드 에어2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전작에 비해 얇아진 본체와 그럼에도 향상된 성능과 여러 추가된 기능을 자랑합니다. 자세히 살펴도록 해봅시다!
성능:
64비트의 아키텍처를 기반으로한 A8X칩은 강력한 CPU성능과 그래픽 성능을 뽑냅니다.
CPU성능은 A7에 비해 40% 향상되어서 전체적인 실행속도가 빨라졌고 그래픽 역시 A7에 비해 성능이 2.5배 향상되어 게임등 작업을 할 때 수월해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메탈(Metal)이라는 그래픽 성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이번 iOS 8 발표부터 사용해서 최고의 그래픽 성능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러면서도 애너지 효율을 높여 기존의 10시가 배터리 수명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카메라:
이번 아이패드 에어2는 카메라 부분에서 역대 가장 큰 발전을 이룬 것 같습니다. 8백만 화소와 첨단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와 3264 x 2448의 전체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그 외에도 타임랩스,동영상,노출 조절,초당 120 프레임 슬로 모션,연사 모드,타이머 모드,고해상도 파노라마 등이 지원 가능 해졌습니다.
하드웨어:
역설적이다고 표현하는 애플 아이패드 에어2의 무게와 두께입니다. 지난 아이패드 에어1에 비해 18퍼센트 얇아진 6.1mm의 두께와 437g에 불과하는 무게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그러면서도 위해서 설명했듯이 성능과 카메라등 거의 모든면에서 발전을 이뤘습니다.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에어2 디스플레이는 해상도는 향상되지 않았지만 기술의 발전으로 경이로운 두께를 만들어낼수 있었다고 합니다. 원레는 3개의 레이어였던 디스플레이 부분을 1개의 레이어로 통합시켰다고 합니다. 이 기술로 얇아지면서도 더욱 선명한 색상과 향상된 대비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 이번 아이패드 에어2는 기존에는 적용되지 않고 맥북에서만 잠시 볼 수 있었던 반사 방지 코팅까지 추가되어 세계에서 가장 반사율이 낮은 태블릿으로 등극하게 되었습니다.
네트워크:
이번에도 802.11ac와 MIMO 기술을 탑재한 아이패드 에어2입니다. 하지만 전작에 비해 2.8배 향상된 속도를 보여주고 최대 866mbps의 전송속도를 와이파이 환경에서 보여준다고 합니다.
또 LTE에서도 발전을 보여줬는데요, 20개의 LTE 대역과 최대 150mbps의 전송속도,50% 향상된 이동통신 속도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기타:
기타적으로 M8칩,터치아이디등도 탑재되어 배터리 효율과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습니다.
※ 아이패드 미니3는 전작과 색상 및 터치아이디 차이만 있어 생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