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헬스 앱을 제대로 활용하기
    Tech/Reviews 2014. 12. 17. 10:35

     




    헬스 도우미 1.Health Mate from WiThings

     



     

    Health Mate 라는 WiThings 어플은 아이폰 기본 앱인 헬스 앱을 잘 보조해줍니다. 걸음수, 측정 수치등을 파악 가능합니다. 하지만 M7 또는 M8 모션 보조 프로세서 칩이 아이폰에 탑재되어 있어야 이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아이폰5S 이후 아이폰)

     

    이 앱의 진정한 장점은 따로 판매하는 하드웨어 장비를 구매해야 나타난다고 합니다. Withings Smart Scale, Body Analyzer(장비 이름) 등 을 이용해 건강 기능 관리를 더 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헬스 도우미 2.MyFitness Pal

     



     

    영양분, 칼로리 데이터 파악하고 싶으면 이 앱이 좋은 앱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일단, 먹고 싶은 것을 먹고, 먹은 종류를 모두 샅샅이 입력합니다. 

     

    그러면 영양분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 자동으로 데이터를 채워주고, 아이폰 기본 헬스앱에서 측정된 양을 고려해 하루 필요 칼로리를 계산해준다고 합니다.

     

     

     

    헬스 도우미 3.Sync Solver for Fitbit

     



     

    자체 앱을 사용하지 않지만, 개발자들이 Syn Solver for Fitbit이라는 비공식 써드파티 앱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비공식 써드파티 앱이라 언제까지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써는 칼로리, 몸무게, 활동량 등을 동기화 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의 헬스 도우미들..

     



     

    그 외에도 Up by Jawbone, Bowflex MAX, BACTrack ,Nike+ 등의 헬스 도우미들이 있습니다. 헬스앱이 아직은 활동적으로 이용은 안되지만 멀지 않은 미래에 아이폰으로 건강을 확실히 관리 할 수 있는 날이 오도록 기대해봅니다. 



    댓글

Copyright © Ma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