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으로 조금 더 나은 사진 촬영하는 9가지 팁
    Tech/News 2016. 5. 17. 17:31


    현시점 아이폰의 카메라는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옛 명성만큼 성능이 좋지는 않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카메라 치고 나쁘다고 할 수는 없지만, 타 경쟁업체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탑재된 카메라에 비해서는 초라하기 짝이 없죠. 아이폰 카메라가 아이폰 7에서는 많이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길 바라며, 이런 아이폰 카메라로 그나마 나은 사진을 촬영하는 간단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카메라 렌즈를 깨끗히 닦아라

    너무나 당연한 말이면서도, 많은 사용자들이 놓치는 부분입니다. 카메라 렌즈 부분이 깨끗한지 수시로 확인해줍시다. 아이폰 6, 아이폰 6S 시리즈 제품의 카메라는 일명 '카툭튀'로 특히나 더 쉽게 더러워지므로 각별히 신경써줍시다.


    디지털 줌은 자제하자

    아이폰을 비롯한 대부분의 스마트폰 카메라는 옵티컬 줌을 지원하지 않고 디지털 줌만 지원합니다. 디지털 줌은 렌즈의 물리적인 움직임 없이 시스템상으로만 줌을 실행 시켜주는데, 이는 실질적으로 줌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촬영후 편집 과정에서 확대하는 것과 똑같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줌보다는 직접 가까이

    그러므로 화면을 터치해서 디지털 줌을 하기보다는 직접 촬영하는 물체에 가까이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진이 훨씬 깨끗하고 선명하게 나올 것입니다.


    초점 고정을 하라

    어떤 방법으로든 줌을 하고 적당히 위치를 잡았으면, 촬영하려는 물체에 초점을 정확히 맞추기 위해 화면상에서 물체를 꾹 터치해 초점을 고정합시다.


    노출값을 조절하라


    물론 아이폰으로 촬영할 때 세밀한 노출값을 설정 할 수는 없지만, 자동 노출값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초점을 나타내는 사각형 옆에 노출값 조절 슬라이드가 나타나는데요, 그 슬라이드를 이용해서 사진의 노출값을 적당히 조절합시다.


    가능하다면 물리적 버튼을 이용해서 촬영하자

    아이폰 카메라 앱 화면에 촬영 버튼이 있어, 터치하면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렵게 잡은 초점과 노출값을 유지하고 흔들림 없이 촬영하기 위해서 물리적인 버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의 음량 버튼 또는 연결된 이어폰의 음량 조절 버튼을 누르면 촬영이 되는데요, 이어폰을 이용한 촬영을 추천합니다.


    한 장의 사진이 필요하더라도 연속 촬영하자


    한 장의 사진만 필요하더라도 연속 촬영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속 촬영을 하면, 버튼을 누른 순간 뿐만이 아닌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도 촬영되기 때문에 비교적 흔들림이 적은 사진이 촬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촬영 후, 가장 잘 나온 사진만 선택해서 보관하면됩니다.


    HDR을 적극 활용하자

    카메라 앱 상단의 HDR을 활성화 시켜놓고 촬영하면 조금 더 높은 수준의 사진을 촬영 할 수 있습니다. HDR 기능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노출값이 다른 여러개의 사진을 하나의 사진으로 합쳐 조금 더 정밀한 사진을 촬영하도록 돕는 기능입니다.


    부가적인 악세사리를 사용하자

    일반적인 용도를 위해서 부가적인 악세사리를 이용하기는 귀찮겠지만, 악세사리를 이용하면 조금 더 괜찮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악세사리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지만, 아이폰을 고정시켜주는 악세사리, 줌을 도와주는 악세사리, 근접 촬영 렌즈 악세사리 등을 추천합니다.



    전문가 수준의 사진, 최고의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당연히 DSLR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또, 아이폰 보다 좋은 성능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사는 것이 맞겠죠. 하지만 다른 장점이 많은 아이폰을 사용하면서도, 괜찮은 사진을 찍기 위해서 도움이 될 만한 간단한 팁을 살펴봤습니다.


    댓글

Copyright © Ma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