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 10, 확장된 컨트롤센터
    Tech/News 2016. 6. 23. 15:13

    iOS 10에는 수많은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지만 그 중 유독 인터페이스 변화가 눈에 띕니다. 그 중에서도 이번에는 컨트롤센터 인터페이스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iOS 7에 처음 도입된 컨트롤센터의 기능이 점점 확장되고 있습니다. 


    기본 컨트롤센터 인터페이스부터 변화가 있습니다. 음악 컨트롤 부분이 사라지고, 조금 더 단순해지고 화려해진(?) 느낌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기능은 그대로입니다. 위쪽에 다섯가지 버튼이 배치되어 있고, 밝기 조절 슬라이드, '에어' 기능, 나이트쉬프트, 세가지 버튼 순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음악 컨트롤러가 사라지면서 조금 더 여유로워 보이는 컨트롤센터입니다. 그러나 컨트롤센터의 본격적인 변화는 지금부터 입니다. 


    컨트롤센터를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새로운 음악 컨트롤 뷰가 보입니다. 조금 더 여유로워진 공간에서 자신의 기능을 더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듯한 느낌입니다. 앨범 커버, 음악 제목, 아티스트, 컨트롤 바 등이 모두 위치해 있어 음악을 조금 더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밑부분에는 에어플레이 또는 재생되고 있는 외부 재생장치가 나타납니다. 


    한번더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홈킷 관련 뷰가 나타납니다. 기본으로 모든 홈킷 악세사리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홈킷에 대한 화면은 설정을 통해 조절할 수 있고, 3D 터치까지 지원합니다. 기본 컨트롤센터의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도 3D 터치를 지원했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몇년간 뜸했던 인터페이스 변화가 이번에 꽤나 많이 이루어진듯 합니다. 새로워진 인터페이스와 함께 자잘한 버그가 없는 완성도 높은 iOS 10을 기대합니다. 


    댓글

Copyright © Ma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