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아이폰8 디자인, 스테인리스 스틸 사용한다Tech/News 2017. 1. 13. 12:20
애플은 올해 아이폰 10주년을 맞아 차세대 아이폰으로 아이폰7s와 아이폰8을 동시에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아이폰8의 출시도 그렇게 멀지만은 않은 상태이고, 그에 대한 루머도 그렇게 비현실적이지는 않아 보입니다.
아이폰8에는 아이폰5 이후로 줄곧 사용되던 알루미늄 소재 대신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가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애플이 최근에 스테인리스 스틸을 제조하는 미국 회사와 접촉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이 루머도 조금 더 힘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은 과거에도 스테인리스 스틸을 아이폰 소재로 사용한 적이 많이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사용한 것은 아이폰4 시리즈인데요, 아이폰8 역시 스테인리스 스틸과 유리를 적절히 조합하여 만들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과거의 스테인리스 아이폰과는 다른 제조 방식을 사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한편, 스테인리스 스틸은 알루미늄보다 비싸고 기스에 취약하다는 단점도 있지만 더 단단하고 견고한 느낌을 줍니다. 원가절감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는 애플이 다시 한번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에 손을 댈지 궁금증을 자아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