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카메라 앱의 최고봉 Cortex Camera 리뷰
    Tech/Reviews 2017. 3. 9. 19:57

    한때 '카메라 하면 아이폰'이라고 할 정도로 아이폰 카메라가 타사 스마트폰의 카메라보다 압도적인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때부터인가, 카메라는 아이폰의 약점이 되어왔습니다. 애플도 이를 인지했는지, 엄청난 카툭튀(카메라가 툭 튀어나왔다)를 감수하면서도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에서 카메라 성능을 대폭 끌어올렸습니다. 심지어 아이폰7 플러스에는 듀얼 렌즈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사 프리미엄 라인업의 스마트폰 카메라보다 아직 부족하다는 평도 있고, 아이폰의 카메라는 갈 길이 아직 멀었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지만, 아이폰의 카메라는 아직 '완성형이다'라고 할 수는 없다는 것이 중론입니다. 


    이 얇은 스마트폰에서도 작은 부피를 차지하는 카메라는 어찌 보면 당연하게도 완벽할 수 없을 것이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그나마 스마트폰 카메라의 장점은 큰 규모의 앱 시장에 있는 수많은 앱을 사용해서 사진을 입맛에 맞게 손쉽게 편집하거나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일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러한 카메라 앱 중 '최고'라는 평을 받는 Cortex Camera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최고의 노이즈 제거 카메라 앱 'Cortex Camera'


    일단 Cortex Camera 앱은 사진 편집보다는 애초에 '잘 찍는' 것에 초점을 맞춘 앱입니다. Cortex Camera를 설치하고 실행해보면 간단한 화면 구성을 보여줍니다. 아이폰 기본 카메라 앱과 크게 달라 보이지 않는 화면인데요, 일단 무작정 촬영해봅니다. 그러면 프로세스 바가 하단에 보이고 이 동안 흔들림을 최소화해줘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찍은 사진을 보면 일반적인 사진과는 다르게 노이즈가 최소화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도 있고 입맛에 맞게 설정을 세팅해서 조금 더 프로페셔널(?) 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잘은 모르지만 간단하게 이 앱은 여러 장의 사진을 활용해 한 장의 사진으로 겹쳐 더 '나은' 사진을 만들어주는 원리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은 Cortex Camera를 사용해 찍은 사진과 기본 카메라 앱을 사용해 찍은 사진을 비교한 것입니다.


    Cortex

    일반

    코멘트 및 다운로드


    Cortex Camera는 쉽고 간편하면서도 원한다면 조금 더 복잡하게 사용할 수 있고 매우 우수한 노이즈 제거 성능을 보여준다는 것이 매력이었습니다. 그러나 조금 올드해 보이는 인터페이스와 정말 올드해 보이는 아이콘은 많이 아쉬웠습니다. 앱의 사용성은 매우 뛰어난데 디자인, 특히 아이콘 디자인 때문에 편견을 갖는 사용자가 많을 거 같아 안타까웠습니다. 


    이 앱은 $3.29로 유료이고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Cortex Camera


    댓글

Copyright © Ma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