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북에서 아이폰 배터리 확인하는 방법Tech/Reviews 2017. 7. 7. 11:47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가 주변에 없을 때, 아이폰의 핫스팟 기능은 정말로 유용합니다. 특히, 애플이 연속성 기능을 강화하며 생긴 ‘인스턴트 핫스팟’ 기능으로 핫스팟을 더욱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인스턴트 핫스팟 기능은 아이폰을 별도로 조작하지 않고도 맥북에 아이폰 이동통신망을 연결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인스턴트 핫스팟은 핫스팟을 연결할 때뿐만 아니라, 배터리나 셀룰러 상태를 확인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아이폰이 가방 안에 있을 때 굳이 아이폰을 꺼내지 않고도 아이폰 배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클릭으로는 위의 사진과 같이 아이폰 배터리 사용량을 대략적으로 밖에 알 수 없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북에서 아이폰 배터리를 퍼센트로 표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맥북에서 아이폰 배터리 확인하기
우선, 아이폰과 맥 사이의 연속성 기능을 활성화해줍니다. 연속성 활성화하는 방법.
연속성 기능이 활성화되었으면, 맥북의 와이파이 설정에 아이폰 셀룰러가 나타날 텐데요. 맥북의 와이파이 설정은 ‘option’ 키를 누른 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아이폰 셀룰러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기만 하면, 아이폰 배터리 수명 확인이 퍼센트로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서 맥북에서 아이폰 배터리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추가로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하는 방법도 있으니 링크된 글을 참고해주세요.
관련 글
● 애플뮤직 다운로드 방법, 애플뮤직을 데이터 없이 사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