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cOS 하이 시에라 및 iOS 11 베타3 공개Tech/News 2017. 7. 11. 13:37
애플이 macOS 하이 시에라 및 iOS 11 베타3를 공개했습니다. 베타2가 공개된 지 2주가 좀 넘어서 공개되었는데요. 개발자들의 테스트 목적을 위해 배포되기 시작했고, 여전히 베타 버전인 만큼 설치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macOS 하이 시에라 베타3
macOS 하이 시에라는 새로운 저장공간, 비디오, 그래픽 기술에 집중했는데요. 새로운 파일 시스템인 APFS와 HEVC, 그리고 VR과 외장 그래픽을 위한 새로운 메탈 그래픽을 공개했습니다.
몇 가지 앱에도 변화가 생겼는데요. 대표적으로 사진 앱, 사파리 앱, 시리에 크고 작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러나 이번 베타 버전에서는 그전 베타 버전과 비교했을 때, 큰 변화를 느끼기 힘들었습니다.
iOS 11 베타3
반면, iOS 11 베타3에는 꽤 많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우선 아이폰 iOS11 베타 및 iOS11 버그 수정이 이뤄졌습니다. 아이패드 앱 스위처 모드에서, 앱을 스와이프로 완전히 종료할 수 있게 되었고 SOS 기능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파일 앱에 OS X 서버와 드롭박스가 경로가 추가되었고, TV 제공자가 추가되었습니다. 알림센터, 아이클라우드 메시지, 화면 녹화, 애플뮤직 앱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한편, 새로운 macOS 하이 시에라 및 iOS 11은 OTA 방식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고. macOS 하이 시에라 및 iOS11 퍼블릭베타는 이번 주 내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관련 글
● iOS 11 아이폰 3D 터치, 멀티태스킹 제스처 삭제는 의도된 것
● iOS 11, 가장 진보된 모바일 OS의 또 다른 한 걸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