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아이폰X 플러스 포함 3가지 신형 아이폰 준비 중이다Tech/News 2018. 3. 1. 09:42
애플은 2018년 가을, 6.5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X 플러스와 아이폰X의 후속작, 그리고 아이폰X를 닮은 저가형 아이폰을 출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아이폰X 플러스 출시일은 2018년 가을이 되는 것이죠.
애플은 2017년에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와 아이폰X를 공개했는데요. 아이폰X의 OLED 슈퍼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트루뎁스 카메라 등 핵심 기술의 수율이 나아질수록, 이 기술을 다른 아이폰에도 적용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아이폰X 플러스는 현재 아이폰X보다 더욱 큰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베젤리스와 노치 디자인이 여전히 적용될 것으로 보이고, 아이폰8 플러스보다 1인치나 큰 6.5인치 화면임에도 불구하고 크기는 비슷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상도는 1242 x 2688으로 456ppi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일부 국가에서는 듀얼 심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아이폰X 플러스 외에도 아이폰X와 같은 크기의 후속작과 저가형 아이폰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3가지 모델 모두 A12 CPU가 탑재되고, 골드 색상 역시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올해 WWDC에서 공개될 iOS 12도 기본 탑재돼서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가형 아이폰은 드디어 뒤처진듯한 베젤이 가득한 디자인을 탈피하고, 아이폰X 플러스와 마찬가지로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따라, 페이스 ID도 적용되는 것도 확실시되고 있습니다. 다만, 가격을 낮추기 위해 OLED 대신 LCD 패널을 사용하고, 스테인리스 소재 대신 알루미늄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관련 글
● 애플, 에어팟과 함께 완전히 새로운 헤드폰도 개발하고 있다
● 유라시아 인증 신청,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조만간 출시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