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WDC 2018에서 기대해볼 만한 것들
    Tech/News 2018. 3. 31. 08:40


    애플의 3월 27일 교육 이벤트에서 신제품이 비교적 출시하지 않아, 아쉬웠던 분들은 WWDC 2018을 기대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애플 WWDC는 개발자 회의로 전통적으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공개하지만, 새로운 하드웨어 역시 공개하기 때문인데요. WWDC 2018의 일정은 6월 4일부터 8일까지로 일찌감치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지금까지의 루머에 기반해 올해 WWDC에서 어떤 것을 기대해볼 만한 지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운 4가지 운영체제


    WWDC 2018은 개발자 회의인 만큼 애플의 핵심 운영체제인 iOS, macOS, watchOS, tvOS에 대한 업데이트는 반드시 공개될 것입니다. iOS 12, macOS 10.14, watchOS 5, tvOS 12가 새롭게 공개될 텐데요. 새로운 iOS 및 macOS에 대한 예상은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새로운 맥


    애플은 자신들의 설계 실수를 인정한 원통형 맥 프로를 뒤로하고, 완전히 새로운 맥 프로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불어, 기존 맥북프로와 맥북에 대한 리프레시도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SE 2세대

    WWDC 2018에서 기대해볼 만한 아이폰 신제품은 아이폰SE 2세대 정도인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아이폰SE는 4인치 디스플레이와 터치ID를 탑재하고, A10 프로세서와 2GB 램을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지 유출이 많이 발생하지는 않아 정보가 부족한 상태입니다.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마지막으로, 애플은 저가형 아이패드 2018에 이어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를 공개할 가능성도 있는데요. 아이폰X에 적용한 새로운 기술을 아이패드에 적용할 때가 되었습니다. 페이스ID를 비롯해, 베젤리스 디자인, 홈 버튼 대신 스와이프 제스처 등을 말이죠. 현재 아이폰X와 아이패드 프로를 동시에 사용하다 보면, 제스처가 서로 달라 이질감이 있는데요. 애플은 이를 조만간 통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정도가 WWDC 2018에서 기대해볼 만한 것들인데요. 여러분은 어떤 것을 기대하시나요? 댓글로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주세요.

    댓글

Copyright © Ma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