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아이패드 2018 개봉기 및 리뷰 : 보급형 야심작
    Tech/Reviews 2018. 4. 5. 11:31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얼마 전 애플이 교육 이벤트에서 공개한 보급형 아이패드를 개봉하고 리뷰해보려 합니다. 이번 아이패드 2018은 매우 저렴한 가격과 그에 비해 훌륭한 스펙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바로 개봉부터 해보겠습니다.



    개봉

    우선, 아이패드 2018의 패키지는 기존 아이패드와 큰 차이점은 없어보입니다. 칼 없이도 쉽게 뜯을 수 있는 아이폰 비닐과는 달리 아이패드 비닐은 완벽히 포장되어 있는데요. 비닐을 뜯어내고 박스를 열어보면, 역시 예상대로 아이패드가 놓여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살짝 옆에 두고 구성품을 살펴보면, 라이트닝 케이블, 간단 설명서, 충전 어댑터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 설명서에는 당연히, 애플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아이패드 2018 본체를 조금 더 자세히 봐볼까요?



    기본 정보

    아이패드 2018은 기존 보급형 아이패드와 동일한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달라진 골드 색상이 추가되며, 실버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 라인업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용량은 32GB와 128GB 두 가지로 출시 되었고, A10 프로세서가 탑재 되었습니다. 배터리도 10시간 지속되어 기존과 동일합니다. 이 외에도 아이패드 2018은 터치 ID 1세대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아이폰6 카메라를 닮았는데요.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120만 화소 페이스타임 전면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영상은 최대 1080p 촬영이 가능합니다. 약간 아쉬움이 남는 카메라이지만, 교육 목적으로는 충분한 성능의 카메라 성능입니다. 디스플레이는 9.7인치 IPS 패널이 탑재 되었고, 2048 x 1536 해상도를 갖고 있습니다. 지문 방지 코팅 처리도 되어 있다고 합니다.


    신기능 정보

    이번 아이패드 2018의 가장 큰 특징은 보급형임에도 불구하고, 애플펜슬을 지원한다는 것인데요. 직접 애플펜슬을 사용해봤더니, 매우 잘 작동합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비교를 살짝 해보자면, 아이패드 프로에서는 환상적이게 작동하고, 아이패드에서는 적당히 잘 작동합니다.


    이번 아이패드 2018은 보급형임에도 불구하고 애플을 제외한 어떤 회사의 태블릿과 비교해봐도 전혀 부족함이 없어 보였습니다. 물론, 자사의 아이패드 프로와 비교했을 때는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여러 가지면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이는 가격 차이를 보이는 만큼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해서, 애플의 신제품 아이패드 2018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 영상에서는 이 제품이 아이패드 프로 10.5와 비교 했을때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댓글

Copyright © Ma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