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와 macOS를 통합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Tech/News 2018. 4. 21. 07:56

     

    애플의 CEO 팀 쿡은 iOS와 macOS를 통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애플이 iOS와 macOS를 언젠가는 통합할 것이라는 루머가 많이 돌았는데요. 이를 전면 반박한 샘이죠.

     

    팀 쿡은 이 인터뷰에서 애플의 제품이 iOS와 macOS가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훌륭한 것이고 장점이 더욱 부각되는 것이라고 했는데요. 만약 이 두 운영체제를 하나로 통합한다면, 어떤 부분에서든 타협점이 생길 것이고 장점을 깎아내릴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팀 쿡의 발언은 애플이 마이크로소프트처럼 개발자들이 iOS와 macOS에서 둘 다 작동하는 유니버설 앱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는 루머를 일축하는 것입니다. 물론, 애플이 획기적인 툴을 개발해서 iOS와 macOS를 통합하지 않고서도 개발자들이 양쪽 OS에서 모두 작동하는 앱을 만들 수 있게 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 애플이 맥에 자체 개발 프로세서를 다시 한번 탑재할 것이라는 루머가 많이 돌고 있는데요. 만약 이것이 현실이 된다면, iOS와 macOS의 통합이 좋은 아이디어가 아닐지라도 iOS와 macOS 간의 코드 공유가 더욱 수월해질 것입니다. 

     

    팀 쿡은 마지막으로 자신은 일반적으로 직장에서 맥을 사용하고 집에서 아이패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둘이 공존하기에 이 제품들이 더욱 좋아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맥과 아이패드를 독립적으로 공존시키는 것은 애플과 팀 쿡의 마진을 위한 욕심이 아닌가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댓글

Copyright © Ma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