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9? 아이폰X2? 2018 아이폰X 예상 라인업
    Tech/News 2018. 8. 10. 12:01
     

     

    올해도 어김없이 아이폰이 공개될 시기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9월이 다가오면 다가올수록 다음 아이폰에 대한 루머는 많아지고 실물에 가까운 랜더 사진 또는 목업 사진이 나오는데요. 이번 영상에서는 지금까지 나온 2018년 아이폰X 루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이번 2018 아이폰X은 3종류로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가장 많습니다.

     

    이 중 2가지는 프리미엄 모델이고 1가지는 저가형 모델일 것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아이폰X과 동일한 사이즈의 5.8인치 아이폰과 가장 큰 6.5인치 아이폰이 프리미엄 라인업이 될 예정이고, 중간 사이즈의 6.1인치 아이폰이 저가형 아이폰이 될 예정입니다.

     

    프리미엄 라인업과 저가형 라인업의 가장 큰 차이는 OLED 디스플레이 탑재의 유무가 될 텐데요. 저가형 아이폰에는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는 아직까지 이렇다 할 차이점이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요즘은 아이폰 기기 자체와 관련된 정보는 웬만하면 유출되지만, 이름에 대한 정보는 아직까지 유출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편의상 가장 큰 아이폰을 아이폰 X 플러스, 중간 크기의 아이폰을 아이폰 X 라이트, 가장 작은 아이폰을 아이폰 X라고 부르겠습니다.

     

    아이폰 X부터 알아보겠습니다.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 크기는 이전과 완벽히 동일할 것이고, 디자인 역시 똑같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점은 사양과 색상 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과 동일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와 함께 골드 색상이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다음은 아이폰 X 플러스입니다. 6.5인치 대화면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한눈에 알겠지만, 아이폰 X을 늘려놓은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이것 역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색상으로 나올듯합니다. 

     

    문제는 가격인데요. 이미 너무 비싼 아이폰 X보다 비쌀 아이폰 X 플러스의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이것은 여러분의 상상 속에 맡기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폰 X 라이트는 크기에 있어, 앞서 언급한 두 아이폰 사이에 위치한 아이폰입니다. 하지만 저가형 라인업으로 6.1인치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도 듀얼 카메라 대신 싱글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페이스 ID, 포스터치 등 고급 기술을 적용할 것으로 보이고 다행히도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댓글

Copyright © Ma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