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한국 출시예정일은?
    Tech/News 2014. 11. 30. 11:52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의 예약판매가 시작된 9월12일, 애플스토어등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 판매사이트들이 서버과부하로 대부분 셧다운되었다고 합니다. 사이트가 셧다운 됫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에 엄청난 관심이 쏟아졌다고 합니다.

     

    미국의 가장 큰 통신사중 하나인 T-Mobile 역시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에 대한 엄청난 수요에 의해 시스템이 닫혔는데요,  직원들은 팬과 종이로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예약을 받아야만 했다고합니다. 그럼에도 아이폰6플러스는 배송받으려면 세계 어디서든 3-4주를 기다려야하고 아이폰6는 7-10일 기다려야한다고합니다. 물량 공급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는 스마트폰 첫주 판매량 신기록인, 작년의 애플 아이폰5c와 아이폰5s가 팔렷던 9백만대를 넘길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마저도 꼬박 7일이 걸린것이 아닌, 판매후 첫 3일동안 판매하고 품절되어, 나머지 4일동안 팔지않은 기록이라고합니다.  

     

    세계적으로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가 물량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현시점, 저희는 한국에 도데체 언제 들어올것인지,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의 한국출시예정일은 언제인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빨리 들어오기를 기대하는 저희 마음과는 달리 굉장히 늦게 출시 될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가 여러가지있습니다.

     

     

     

     

    <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한국 출시예정일 증거 >

     

     


                                                        ▲아이폰6아이폰6플러스 2차출시국

    일단, 1차출시국은 물론 2차출시국도 제외되어 몇차 출시국에 포함될지도 모릅니다. 현재 중국역시 출시 시기가 미뤄지고 있는데 중국이 적어도 3차출시국에 든다고 가정했을 때, 중국에는 많은 물량이 필요하기때문에 3차출시국에 많은 나라가 포함되지는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거 아이폰 전파인증 

     

    또, 애플에서 아이폰6와 아이폰 물량 공급이 해소되었다고 해도 까다로운 한국 정부의 전파인증에 출시가 더욱 딜레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통적으로 한국은 해외스마트기기 전파인증이 늦고 까다롭기 때문에 출시가 늦춰지는 것은 흔한 일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여태까지의 한국에서의 아이폰 출시 경향을 보면, 아이폰의 숫자가 바뀌는 업그레이드 제품은 빨라야 3차출시국이었고 S(예를들어 4s,5s)는 2차출시국에 들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숫자변화업그레이드(5->6)인 이번 업그레이드 아이폰은 출시가 늦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한국의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의 출시일은 급하게 기다리지말고, 정말 급하다면 해외구매대행업체나 공동구매대행을 하는편이 나으실것 같습니다.

    댓글

Copyright © Ma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