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느려진 구세대 아이패드를 위한 8가지 팁Tech/News 2016. 1. 12. 17:49
앱을 최대한 지워라
사용하지 않는 앱을 귀찮다고 삭제하지 않으셨다면 삭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앱들은 저장공간을 차지하게 되고 저장공간이 적어지면 아무래도 iOS가 구동되는데 프리징 현상이 더 빈번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용량을 많이 잡아 먹는 파일을 삭제하라
앱을 삭제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론적으로, 저장공간에 여유가 적을수록 느려지기 때문에 저장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파일을 정리해줍니다.
아이패드를 재시작하라
앱이나 파일을 삭제했다면 아이패드를 재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재시작은 메모리를 정리해주고 아이패드가 초기상태부터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끄기
물론 느리지만 않다면 사용하면 좋은 기능이지만, 느려진 아이패드에게 속도보다 중요한게 무엇이 있겠습니까. 백그라운드 앱을 꺼놓으면 백그라운에서 앱이 자동으로 새로고침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속도와 배터리 수명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설정>일반>백그라운드 App 새로 고침에 들어가서 설정을 끌 수 있습니다.
사파리 데이터 지우기
사파리의 크고 작은 기록들이 아이패드를 느리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설정>Safari>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 끄기
꼭 필요한 기능 중 하나인 알림이지만, 알림이 필요하지 않은 앱의 알림을 켜놓을 필요까지 없습니다. 불필요한 알람을 꺼줍니다.
위치 서비스와 스팟라이트 끄기
설정>개인 정보 보호>위치 서비스 에서 위치 서비스 기능을 끄고 설정>일반>Spotlight 검색을 끄면 아이패드가 빨라지는 것을 체감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동작 줄이기
아이패드가 실제로 빨라지는 것이지는 모르겠지만, 조금 빨라 보이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iOS7이후 적용된 커진 이동 모션을 줄이는 것입니다. 설정>일반>손쉬운 사용>동작 줄이기 를 켜면 변화된 이동 애니메이션으로 체감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