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 10 팁, 들어서 깨우기 및 손가락 대서 열기
    Tech/Reviews 2016. 11. 4. 15:29

    iOS 10에는 여러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기능부터 크게 체감할수 있는 기능까지 다양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iOS 10이 되면서 약간은 의아해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OS 10에는 '들어서 깨우기' 라는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요, 아이폰6S 이후의 아이폰에만 적용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의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고 들기만해도 켜지게 해주는 기능인데요, 기능이란것을 인지하기 전까지는 아이폰의 오류인가 싶을수도 있을만큼 단순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의 기울기가 달라지면 작동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런데 iOS 10 들어서 깨우기 기능이 일부 사용자에게는 불편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을 켜고 싶지도 않은데 켜질때가 있기 때문이죠. 그럴때는 이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iOS 들어서 깨우기 해제하기


    1. 설정 앱으로 들어갑니다.


    2. 디스플레이 및 밝기 탭으로 들어갑니다.


    3. 들어서 깨우기 설정을 비활성화 해줍니다. 



    iOS 10에는 들어서 깨우기 기능과 세트라고도 할 수 있는 '손가락 대서 열기'라는 기능도 추가되었는데요, 두 기능이 모두 활성화되어 있다면 버튼 하나 누르지 않고 아이폰의 잠금을 해제할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들어 화면을 깨우고, 홈 버튼에 손가락만 얹어서 잠금해제 하는 것이죠.


    그런데 이 기능 역시 원하지 않는 사용자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아이폰 잠금화면에서 시간을 확인한다거나, 위젯을 사용하고 알림을 보고 싶을때 잠금이 너무 빨리 풀려 불편함을 느낄 수 있죠.


    iOS 10 손가락 대서 열기 해제하기


    1. 설정 앱으로 들어갑니다.


    2. 일반 탭으로 들어갑니다. 


    3. 손쉬운 사용으로 들어갑니다. 


    4. 홈 버튼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5. 손가락 대서 열기 설정을 비활성화 해줍니다. 



    댓글

Copyright © Ma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