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공식홈페이지는 현재 폰트 변경 중Tech/News 2017. 1. 27. 13:27
애플 공식홈페이지의 폰트가 현재 변경 작업에 있습니다. 새로 바뀌고 있는 폰트의 이름은 ‘샌프란시스코 폰트’로 조금 더 깨끗하고 가독성이 높습니다. ‘샌프란시스코 폰트’는 2014년에 애플이 직접 디자인하고 개발해서 배포하기 시작한 서체입니다.
애플이 ‘샌프란시스코 폰트’를 개발한 이유는, 작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애플워치에서도 높은 가독성을 구현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2014년에 처음 배포된 이 폰트는 2015년에 애플워치에 가장 먼저 적용되었고, macOS와 iOS에도 차례대로 적용되었습니다.
이러한 샌프란시스코 폰트를 애플 공식홈페이지에도 적용하고 있는데요, 작업이 아직까지는 완료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최대한 빠르게 폰트 적용 작업을 마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편, 한국 애플 공식홈페이지의 폰트는 기존의 ‘윤고딕’ 폰트를 그대로 유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조금 더 뚜렷한 ‘볼드체’로 변경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는 폰트가 디자인에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매김 하긴 했지만, 예전부터 애플의 폰트까지 신경 쓰는 이런 디테일한 부분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