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아이폰8, 혁신적인 3D 센싱 전면 카메라 제공한다Tech/News 2017. 2. 23. 14:09
KGI 증권 분석가 궈밍치에 의하면, 올해 애플이 공개할 OLED 아이폰, 아이폰8에는 게임과 얼굴 인식 기능을 위한 혁신적인 3D 센싱 전면 카메라가 제공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아이폰8 전면 카메라에 기존의 카메라와 더불어 적외선 센서를 추가적으로 탑재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 기술은 애플이 2013년에 인수한 프라임센스의 기술로 구현될 것이라고 합니다.
한편, 아이폰8에 3D 센싱 전면 카메라가 탑재됨으로써, 진정한 얼굴 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아이폰8에 홈 버튼이 제거될 것이라는 루머와 함께 지문 인식 기능도 같이 제거될 것이라는 루머가 많은데요, 얼굴 인식 기능이 이를 대체할 것으로 보입니다.
3D 센싱 전면 카메라로 얼굴 인식 기능을 제외하고도, 프라임센스의 기술을 다시 한번 사용해 홍채 인식 또한 가능해질 것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게임에 본인을 캐릭터로 적용하는 것도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또, 장기적으로 3D 센서와 카메라의 조합은 증강현실(AR)로도 이어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이를 전면 카메라에 우선적으로 탑재하고, 후에 후면 카메라에도 추가 탑재함으로써 증강현실 기술을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