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라진 iOS11 멀티태스킹 3D 터치, 복구된다Tech/News 2017. 9. 24. 11:48
iOS11 아이폰의 멀티태스킹이 iOS11 아이패드의 화면분할 같은 것은 아니지만, 사용자들은 여전히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iOS11에서 멀티태스킹을 3D 터치로 활성화하는 기능이 사라지며, 많은 사용자들이 의아해했는데요. 사라졌던 iOS11 멀티태스킹 3D 터치가 이후 업데이트에서 복구된다고 합니다.
이 사실은 한 아이폰 사용자가 애플의 크레이그 페더리기한테 직접 이메일로 문의를 해서 알아낸 사실인데요. 크레이그 페더리기는 다음과 같이 답했다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iOS11 멀티태스킹 제스처는 기술적인 제약으로 일시적으로 제외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iOS 11.x 업데이트에서 다시 복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실은 홈팟 펌웨어를 통해 아이폰 X 정보를 분석해냈던 Steve T-S에 의해 다시 한번 언급되었는데요. 그는 트위터에 애플이 이 제스처를 제외한 이유는 iOS 11 멀티태스킹이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졌기 때문이라고 남겼습니다.
애플이 아이폰X와 iOS11 아이패드의 새로운 멀티태스킹을 위해 코드를 처음부터 짜느라 11.0 버전에는 이 제스처를 다시 추가할 시간이 부족했을 것이라는 얘기입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