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9월9일 애플 키노트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애플워치 공개에 대한 모든것
    Tech/News 2014. 11. 28. 16:33



    9월 9일 애플 키노트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공개!외 애플워치 공개에 관한 모든것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서 현지시간으로 9월 9일 오전 10시에 애플의 키노트(제품 발표회)가 있었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9월 10일 세벽 2시였습니다. 

     

    예상했던 아이폰6와 그 외에도 아이워치가 아닌 애플워치!가 발표 되었습니다. 아이폰6는 워낙 9월 9일 애플 키노트 전에도 소문이 왕성했었고, 제품 공개가 워낙에 확실했기에 그렇게 놀랍진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워치의 공개가 저에게는 더욱 놀랍게 다가왔습니다.

    애플에서 태그헤어등 유명 시계회사의 최고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을 데려온 이유를 알수 있네요. 엄청난 디자인과 전혀 예상할 수 없엇던 것입니다.

    그럼 핵심 공개 제품인 아이폰6, 아이워 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9월 9일 애플 키노 트 발표 내용

     

     

    < 아이폰6 >

     

    아이폰6 디자인



     

    아이폰6의 디자인은 솔직하게 말하면 약간 실망스럽습니다. 유출된것과 예상 디자인과 거의 정확하게 일치합니다.그렇지만 역시 직접 출시 된것을 보니 그렇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두께는 아이폰6는 6.9mm, 아이폰6 플러스는 7.1mm로 굉장히 얇긴 합니다.


     

    아이폰6 스펙(사양)




     

    애플이 공정한 a8칩은 그래픽은 오리지널 아이폰보다 84배 빨라졌고, cpu는 오리지널 아이폰보다 50배 빨라졋습니다.

     



     

    관심사였던 램은 아이폰6는 여전히 1기가 플러스는 2기가입니다. 출시되어야 확실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거의 맞는 사실인것 같습니다.

     

     

    아이폰6 가격 및 출시일 




     

    1차출시국인 일본,홍콩,미국,독일 등등의 나라는 9월12일 부터 선예약을 받고 19일날 출시됩니다. 하지만 역시 우리나라는 1차출시국에 있지 않습니다.

     

     


     

    가격은 아이폰6plus는 299달러부터 시작하고 아이폰6는 199달러부터 시작합니다.아이폰5s는 99달러부터 시작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모두 미국에서 2년 통신사 계약후 가격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와는 상관없는 듯 합니다.

     

    아이폰6 그 외 특징 




     

    volte 보이스 엘티이, 즉 통화 품질을 높여주는 volte가 적용되었고 더 많은 LTE가 지원됩니다.

     

     


     

    카메라 같은 경우에는 8MP 아이사이트 카메라, 1.5μ 픽셀, ƒ/2.2아피쳐와 완전히 새로운 센서가 장착되었습니다.

     

    그외에도 레티나 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훨씬 높은 해상도의 화면을 체험하실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헬스케어는 ios8이 적용되어 더욱 강화되엇습니다. 

     

     


     

    또 결제방식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애플페이라는 방식의 결제방식인데요, 지문을 터치아이디에 갖다대고 아이폰6를 카드대는곳에 갖다대면 결제가 완료된답니다. 카드등록은 사진으로 카드를 찍고 카드 은행에 가서 인증을 하면 작동 된다고 합니다. 철저한 사생활보호와 보안이 된다고 합니다. 시작은 몇몇 미국기업과 카드회사부터 된다고 합니다.




     

     

    < 애플워치 >



    애플워치 ​디자인




     

    디자인 정말 대박이고 더이상 놀라울수가 없습니다. 전혀 예상되지도 않았고 예상할수도 없는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테그헤어의 부사장과 유럽시장 사장을 영입하고 수많은 디자이너를 애플워치 프로젝트에 투입시킨이유를 알수 있습니다. 스테인레스 바디등에 여러가지의 시계줄 정말 예술작품을 보는듯합니다.



    애플워치 기능



     

     

    애플워치에는 아이폰과 연동도 되고 독립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 굉장히 많습니다. 예를들어 지도를 본다거나, 지구 및 태양계를 볼수도 있습니다. 음악도 들을수 있고 정교한 시계를 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건강상태를 감지하고 측정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스펙(사양)


    스펙과 사양은 자세히 언급된바가 없습니다.

     

     

    애플워치 ​ 그 외 특징




     

    디지털크라운 : 작은 화면의 확대축소 및 조절하기 힘든 부분을 완벽히 커버해줍니다. 조작과 디자인 모두 환상입니다.


     


     

    애플워치 뒷면의 LED : 사진센서, 자신의 상태를 감지한다고 합니다. 또한 뒷면에 자석같이 탁붙는 충전기를 연결해서 충전이 가능하다고합니다. 충전기 역시 디자인이 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애플워치 키트 : 애플에서는 워치용 키트를 제공해 새로운 생태계를 꾸려나갈 예정입니다.


    애플워치 ​가격 및 출시일

     

    2015년 초에 출시된다고합니다.

    가격은 345달러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아이폰6를 발표했을때 이름부터 디자인,스펙,기능에서 가격까지 거의 백프로 일치해서 굉장한 아쉬움을 갖고 초반 애플 키노트를 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애플은 애플입니다. 항상 아쉽게 끝나는 법이없습니다. 애플워치라는
    완전히 놀랍고 새로운 제품이 있었습니다. 충분히 다른 웨어러블 기기 보다 경쟁력잇다고 보고 출시가 되기만이 굉장히 기다려지네요.


    댓글

Copyright © Ma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