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계적인 열풍,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의 모든것 (2편)
    Tech/News 2016. 7. 16. 11:40

    포켓몬 고와 현실


    포켓몬 고에도 기존의 포켓몬과 마찬가지로 '포켓스톱'과 '체육관' 같은 아이템을 얻거나 포켓몬과 대결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포켓스톱과 체육관은 주로 지역의 상징적인 건물에 존재한다고 합니다. 특히, 백악관과 펜타곤등이 체육관으로 지정 되어있는 경우도 있었다고합니다.


    사람들은 포켓몬을 잡기 위해 스마트폰만 쳐다본채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사고도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특정 장소에 사람이 몰려 업무를 방해하거나 포켓몬 고 이용자를 타겟으로한 범죄자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심지어 이러한 범죄자를 '현실판 로켓단'이라고 하며 더욱 흥미를 느낀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스마트폰에 정신을 팔려 발생하는 황당한 사고도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배수로, 동굴, 화장실 등에 들어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합니다.


    닌텐도 결국은 모바일로


    한편 포켓몬 고의 폭발적인 반응은 포켓몬 캐릭터를 보유한 닌텐도 주가의 폭등으로 이어졌습니다. 하루만에 주가가 24.5%가 상승했고, 이튿날에도 13%가 올라가 수개월만에 시가총액 회복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비디오 게임 분야에 집중하던 닌텐도가 모바일 분야에 진출이 늦어지면서 힘든 시간을 보냈는데요, 포켓몬 고 한방으로 우려와 위기를 모두 날려버렸습니다. 닌텐도는 모바일 시대로인한 위기를 결국 모바일로 극복했네요.


    포켓몬 고 출시


    포켓몬 고는 현재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세 곳에 출시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폭발적인 반응으로 이용자가 몰리면서 서버 감당이 되지 않는지, 다른 국가에서의 출시는 연기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영국에서 전격적으로 출시 했고, 일본에도 머지않아 출시 한다고 합니다. 한편 한국에는 게임이 언제 출시 될지 미지수인 상황입니다. 국내에서 미국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를 통해서 다운로드는 받을 수 있으나 잡을 수 있는 포켓몬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속초 등 일부 지역에서 포켓몬과 체육관이 발견되며 포켓몬 마니아들이 속초로 발걸음을 빠르게 옮기고 있다고 합니다.


    속초 포켓몬


    포켓몬 고 게임은 전 세계를 마름모꼴로 구분한 '구획 지도'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요, 이 지도는 휴전선 이남 부분을 'AS16 구획'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강원 영동 북부와 울릉도 등은 'NR16' 등으로 구분되고 있고, 그러면서 속초가 게임 미출시 국가로 구분되지 않아 포켓몬이 발견되는 것입니다. 속초에서 포켓몬 고 이용이 가능하다는 소식이 여기저기서 들려오고 있고, 속초행 교통수단은 대부분 매진 되었다고 합니다.


    동영상 버전 : http://video.becomingmacker.com/12

    댓글

Copyright © Ma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