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조만간 W1 칩 이어폰 비츠 X 출시한다Tech/News 2017. 2. 7. 23:09
애플이 이어폰 단자를 제거한 아이폰7과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인 에어팟 및 비츠 삼종 제품을 선보인 지도 어느덧 반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 네 제품은 공통적으로 무선이고 애플이 자체 개발한 W1 무선 칩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없어진 아이폰7의 이어폰 단자 덕분에 함께 공개한 무선 이어폰에 대한 관심도 엄청난데요, 비교적 빠르게 출시한 파워비츠 3와 비츠 솔로 3와는 다르게 에어팟과 비츠 X는 굉장히 늦게 출시되었습니다. 그나마 에어팟은 출시한 지 시간이 꽤 흘러, 현재는 비교적 물량이 원활하게 공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츠 X는 아직 출시조차 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애플이 W1 칩을 탑재한 비츠 X를 조만간 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비츠 X에 탑재된 W1 칩은 에어팟에 탑재된 W1 칩과 동일한 것으로, 아이클라우드 계정에 연결된 기기 간 동기화 등 여러 가지 편의 기능을 제공해줍니다.
한편, 비츠 X는 1회 완전 충전 시 8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5분 충전 시 2시간이 사용 가능합니다. 즉, 급속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애플에서는 이 기능을 ‘Fast Fuel’이라 부릅니다. 개인적으로 차기 아이폰에도 얼른 급속 충전 기능이 탑재되었으면 하네요. 비츠 X는 블랙과 화이트 컬러가 있고, 현재 몇몇 애플스토어에 물량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