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SE 2세대, 출시하더라도 큰 업데이트는 없을 것Tech/News 2018. 2. 9. 13:59
아이폰 SE가 출시한지 어느덧 2년이 되어가면서, 아이폰 SE 2세대에 대한 루머도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KGI 분석가 궈밍치는 아이폰 4인치 후속작에 대해 예측을 내놓았는데요. 전망이 밝지는 않습니다.
우선, 아이폰 SE 2세대는 2018년 상반기에 출시할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합니다. 애플은 지난 2017년 하반기에 무려 3가지 종류의 아이폰,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아이폰 X를 한 번에 내놓으면서 아이폰 SE2 개발에 소홀했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출시 확률도 적은 아이폰 SE 2세대가 출시한다고 가정하더라도, 전작과 비교했을 때 큰 업데이트는 없을 것이라는 것이 궈밍치의 의견입니다. 많은 루머들에서 들을 수 있었던 후면 유리 탑재, 무선 충전, 트루뎁트 전면 카메라, 베젤리스 디자인은 적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즉, 미미한 업데이트만 이뤄질 것이라고 하는데요. 올가을에 나올 iOS 12를 무리 없이 구동할 수 있는 새로운 칩셋과 디스플레이의 개선 정도만 기대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 SE2의 가격은 기존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고, 아이폰 SE2 크기 역시 4인치로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한편, 궈밍치는 아이폰 SE 2세대에 대한 전망은 밝지 않더라도 아이폰의 프리미엄 라인업은 기대해 볼만하다고 했습니다. 애플은 5.8인치 아이폰 X 후속 모델, 6.5인치 아이폰 X 플러스, 그리고 6.1인치 아이폰 LCD 버전 모델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 글
● 아이폰 SE 2세대, 아이폰7 기반으로 내년 1분기에 출시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