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X 판매량, 역대 아이폰 중 가장 빠르다Tech/News 2018. 2. 13. 08:54
애플 3.0은 아이폰 X의 판매량이 역대 아이폰 중 가장 빠르다고 전했습니다. 아이폰 X의 실적이 부진하다는 무성했던 소문과는 정반대되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지난 금요일에 IDC는 9월 분기와 12월 분기의 스마트폰 출하량 세부자료를 공개했는데요. 이 자료에는 각 국가와 지역, 그리고 아이폰 모델별 출하량이 모두 구분되어 나타나있습니다. 애플이 분기별로 공개하는 자료보다 훨씬 자세한 것입니다. 즉, 아이폰 X의 판매량을 확실하게 볼 수 있는 자료인 것이죠.
이 자료에 의하면, 애플은 해당 분기에 2690만 대의 아이폰 X 판매량을 기록했는데요. 이것은 아이폰 전체 판매량의 22%를 차지합니다. 한편, 아이폰8 플러스의 판매량은 1980만 대를 기록했습니다. 전체 아이폰 X 출하량 중 미국에서 1080만 대, 중국에서 520만 대와 일본에서 240만 대가 출하되었습니다.
아이폰 X의 가격이 인하되거나, 조만간 단종된다는 소문이 많았는데요. 아이폰 X 판매량을 통해 일단은 일단락될듯합니다.
참조
● IDC: The iPhone X ‘sticks the landing’ in its launch quarter
관련 글
● 애플 4분기 실적, 판매량은 감소했지만 매출은 증가
● 아이폰 SE 2세대, 출시하더라도 큰 업데이트는 없을 것
● iOS 12 안정성에 집중, 새로운 기능은 내년으로 연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