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패드 프로는 대학생을 위한 최고의 생산성 도구? (feat. iOS 11)
    Tech/Reviews 2018. 3. 8. 12:51


    아이패드 프로는 현존하는 최고의 태블릿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에서 컴퓨터를 대체하는 제품으로 홍보를 하기도 했죠. 그러나 여전히 사용자들의 여론은 탐탁지 않은데요. 노트북을 대체하기는 아직 부족한 점이 많고, 태블릿용으로는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것이죠. 



    하지만 제 개인적인 의견은 이렇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노트북을 대체하는 제품은 아니지만, 특정 분야의 사람들에게는 노트북을 대체하면서도 훨씬 가볍고 편리한 제품입니다. 어떻게 보면 노트북 이상으로 생산적이고 말입니다. 그리고 특정 분야의 사람들 중에는 대표적으로 대학생이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대학생이 어떻게 아이패드 프로를 잘 활용해 생산성 있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문서 작업

    대학생은 기본적으로 문서 작업할 일이 정말 많습니다. 마침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를 스마트 키보드라는 악세사리와  함께 출시했는데요. 스마트 키보드로 조금 더 편하고 빠르게 문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물리 키보드이기 때문에 가상 키보드에 비해 확실히 장점이 많은데요. 빠른 타이핑이 가능하고, 앱마다 존재하는 다양한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 작업을 할 때는 호환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쓰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추천합니다. 또, 애플 제품에 특화되어 있는 키노트 페이지 넘버스도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필기 및 PDF

    스마트 키보드와 더불어 애플펜슬이라는 훌륭한 무기를 갖고 있는 아이패드 프로는 필기 기능에 능합니다. 특성상 대학생은 필기할 일이 정말 많은데요. 앱스토어에는 필기를 위한 훌륭한 앱이 정말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Notability를 가장 추천하는데요. 다른 기능은 배제하고, 필기감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필요한 기능도 적당히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에 필기해서 얻는 장점은 2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필기를 휴대하기 용이합니다. 당연하게도 아이패드 프로에 필기하면, 모두 디지털 방식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아이패드 한 대만 들고 다니면 모든 수업의 필기를 볼 수 있습니다. 또, 연동성이 뛰어나 어떤 기기에서든 필기를 볼 수 있습니다. Notability 앱 같은 경우 클라우드에 노트들을 연결하면, 모든 기기에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는데요. 그러면, 사용하고 싶은 어떤 기기에서든 클라우드에만 접근하면 필기를 볼 수 있습니다.


    대학 생활을 하다 보면, 빈 종이에 필기할 뿐만 아니라 PDF에 필기를 해야 하는 경우가 정말 많이 생깁니다. 만약 아이패드 프로가 없다면 모든 PDF를 출력해 필기하거나 비슷한 방식으로 필기를 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라면, PDF 파일을 열고 그곳에 바로 필기를 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PDF 용 아이패드 앱으로는 PDF Expert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멀티태스킹

    아이패드 프로에서의 수월한 멀티태스킹은 iOS 11으로 운영체제가 업데이트 되면서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워낙 익히 알려져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만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새로 생긴 독 시스템과, 화면 분할, 그리고 드래그 드롭 팝업 영상 등은 아이패드 프로가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직관적이지 않아, 살짝 불만족스러웠습니다. 또, iOS 11에서 추가된 파일 앱 역시 아이패드 프로를 조금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림 및 사진 영상

    애플펜슬은 대학생에게 필기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본연의 목적을 까먹어서는 안되겠죠. 그림을 그리는데 특화되어 있는 애플펜슬은 취미 또는 전공으로 그림을 그리는 대학생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그림을 위한 앱으로는 대표적으로 Procreate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애플펜슬은 사진과 영상을 편집할 때 역시도 세밀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진은 Affinity Photo, 영상은 iMovie를 추천합니다.


    쉬는 시간

    대학생도 공부와 일을 하다가도 쉴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쉬는 시간에도 아이패드는 대학 생의 곁을 떠나지 않습니다. 강력한 CPU 성능과 최적화된 iOS는 아이패드 프로에서 어떤 작업을 하던 쾌적하고 부드럽게 해주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웹 서핑을 하던, 영상을 보던, 사진을 찍던 매우 기분 좋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특히, 최신 아이패드 프로는 120Hz 주사율을 갖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이 외에도 아이패드 프로는 와콤 타블렛처럼 사용하거나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는 등 여러 가지 활용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대학생이 가장 흔히 사용할만한 활용법을 소개해봤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이렇듯 정말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솔직히 말해서 아이패드 프로는 기존에 컴퓨터가 없었다면 메인 기기로 활용하기에는 아직까지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도 메인 컴퓨터가 있고, 대학 생활과 같이 특정 용도에 맞게 아이패드 프로 구매를 고려한다면 이보다 가볍고 강력한 기기는 없기에 강력히 추천합니다.


    댓글

Copyright © MacKer